본문 바로가기
💸/잡화

[건강] 리스테린 헬씨 브라이트_양치 후 기다리지 않고 가글하기

by 담담damdam 2020. 3. 23.

구강청결제 제품 추천

 

소개할 제품은

리스테린 헬씨 브라이트 

가격750ml 2개 9000원 (쿠팡 기준)

 

 

나는 20살때까지 거의 충치가 없었다.

그도 그럴것이.... 20살때까지 치아에 영향을 주는 것들을 먹지않았다. 

당이나 콜라섭취도 적었고 딱딱하거나 질긴것도 잘먹지않았는데.

 

20살이 넘으면서 이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많이 접했다.

특히 콜라중독이되어서 냉장고에는 항상 콜라가 있었고 물 대신 콜라를 마실정도?
190ml x6캔짜리를 동네 마트에서 팔았는데 항상 2묶음씩 사갔었다.

마실때도 항상 캔콜라를 좋아해서 입에 대고 마시는 행동들을 많이했는데

이게 상~~당히 치아에 좋지 못한 행동이라 하더이다.....

내 앞니가 썩은 최대 요인

 

덕분에 나는 23살에 치과에서 200만원정도를 쓰게되었다.

크라운 2개를 씌웠고 신경치료는 3개를 했다. 개중에 한개는 제때 치료를 하지못해

최근에 임플란트를 하였다. 이렇게 이를 싹다 갈고나니... 구강에 대해 신경을 안쓸래야 쓸 수 가 없었다.

 

특히 나는 하관이 좁고 이가 겹쳐났으며 덧니까지 있어서 

칫솔질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치아가 고르게 난 사람보다 관리가 안되서 치석이 아주 잘 쌓이는 타입이다.

 

그래서 지금 치간칫솔도 거의 매일하고 있는데
회사에서나 밖에서는 치간칫솔은 물론 칫솔질하는게 어려운경우가 많아서 가글용품이 필요했다.

리스테린은 너무 유명해서 브랜드에 대한 설명은 필요없을거같고
헬씨브라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유투브 영상 덕분이였다.

예전에 어디서 양치 후에 가글을 하게되면 이에 좋지않다던가 이가 착색된다 하는 이야기가 많았다.
그래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일이 적었는데 (바로 하지않으면 까먹는 타입)

유투브 알고리즘 덕분에 구강청결제도 다 같은 구강청결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우선 문제가 되는 양치 직후 사용을 추천하지않는 구강청결제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이 들어있는 제품들이다. (예를들면 가그린)
이 cpc성분 기반의 구강청결제는 아주 효과적으로 살균하지만 치약성분과 만나면 치아착색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양치 30분 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사실 30분이라는게 말이 쉽지 기다려서 가글을 한다는게 진짜 쉽지않다.

열에 아홉은 10분만지나도 가글한다는 생각을 까먹을 것이다... 내가 그렇기 때문 ㅎㅎ

하지만 플루오르화나트룸/에센션 오일 계열의 구강청결제같은 경우는 해당하지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리스테린 제품을 추천하고
대신 단점은 타르색소들이 있는데 (리스테린 파랑,녹색,보라색 색깔을 내는 색소들을 말함)

헬씨브라이트는 타르색소가 없다! 다른 제품들보다는 저자극 성분 배합임

정리하자면

가그린 - 나는 양치 후 30분뒤에 가글하는거 문제없고 효과 뿜뿜한 살균력을 원한다.

리스테린 - 30분 못기다린다! 살균력 조~금 약하지만 바로 가글을 원한다. 

 

위에서 말했듯이 나는 ..30분 진짜 못기다리는 타입..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를 샀고

 

온라인과  올리브영에서 구매 가능하다.
나는 역시나 쿠팡에서 샀다.

 

양치질만으로는 구강을 살균하기에 부족하기때문에 가글로 충치예방 !! 하자구요